이용약관

제 1장 총칙

제1조 (목적)

이 약관은 영동군육아종합지원센터(이하 "센터"라 함)가 제공하는 홈페이지(이하 "당사이트"라 함)와 이용자 간에 당사이트(www.영동군육아.com)에서 제공하는 서비스(이하 "서비스" 라 합니다)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)
  • 1.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• 2. 당사이트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• 3.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제3조(약관의 준칙)
  • 1. 본 약관은 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하며,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기타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제1항에서 정한 개별 이용계약서(세부 약정서 등)에는 고객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부당한 내용을 규정할 수 없습니다
제4조(용어의 정의)
  • 1.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①이용자 : 본 약관에 따라 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.
    ②가 입 : 당사이트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,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.
    ③회 원 : 본인 실명으로 가입한 회원만을 원칙으로 합니다. "회원"이라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당사이트의 회원신청양식에
    본인의 신상명세를 기입하여 이용자ID(고유번호)와 Password(비밀번호)를 부여 받으신 분을 말합니다.
    ④이용계약: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당사이트와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.
    ⑤이용자ID :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당사이트가 승인하는 영문 혹은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  ⑥비밀번호 : 회원이 사용하는 이용자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  ⑦운영자 :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의 관리와 운영을 위해 당사이트에서 지정한 사람을 말합니다.
    ⑧탈퇴 : 당사이트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.

제 2장 서비스이용계약

제5조 (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)
  • 1.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와 제6조에 규정한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당사이트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.
  • 2.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"~에 동의하십니까?"의 대화창에 표시를 한 후 아래 회원가입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• 3. 이용계약은 회원이 당사이트가 정한 가입절차를 통해 게시되며, 당사이트가 정한 탈퇴절차가 완결된 시점까지 성립됩니다. 자의에 따른 가입이라 하더라도 가입신청양식에 허위사실을 기재했을 경우 계약이 무효화되며, 당사이트가 이를 발견한 즉시 일방적으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당사이트가 금하는 활동을 통해 당사이트가 이용자를 불량이용자로 등록한 경우 일반회원과 달리 불량 이용에 대한 제재나 또 다른 피해자의 예방을 위해 이용자 자격을 박탈하고 사용금지 기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제3조(약관의 준칙)
  • 1. 본 약관은 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하며,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기타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제1항에서 정한 개별 이용계약서(세부 약정서 등)에는 고객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부당한 내용을 규정할 수 없습니다
제4조(용어의 정의)
  • 1.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①이용자 : 본 약관에 따라 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.
    ②가 입 : 당사이트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,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.
    ③회 원 : 본인 실명으로 가입한 회원만을 원칙으로 합니다. "회원"이라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당사이트의 회원신청양식에
    본인의 신상명세를 기입하여 이용자ID(고유번호)와 Password(비밀번호)를 부여 받으신 분을 말합니다.
    ④이용계약: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당사이트와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.
    ⑤이용자ID :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당사이트가 승인하는 영문 혹은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  ⑥비밀번호 : 회원이 사용하는 이용자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  ⑦운영자 :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의 관리와 운영을 위해 당사이트에서 지정한 사람을 말합니다.
    ⑧탈퇴 : 당사이트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.
제6조(회원의 이용신청)
  • 1. 당 사이트의 이용 신청은 이용자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.
    ①이름
    ②ID (고유번호)
    ③Password (비밀번호)
    ④주소
    ⑤일반전화번호
    ⑥이동전화
    ⑦직업 및 근무지
    ⑧E-mail(전자우편) 주소
    ⑨기타 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
제7조(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
  • 1. 당사이트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해 이용신청을 한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, 다음 제2항과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.
    당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아니합니다.
    ①실명이 아니거나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
    ②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
    ③사회의 질서나 안녕,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 또는 이와 유사한 행위를 했을 경우
    ④당사이트의 기본 서비스 및 타 서비스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    ⑤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    ⑥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 PC통신ㆍ인터넷서비스의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
    ⑦기타 당사이트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
  • 2. 당사이트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  ①당사이트가 서비스 이용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    ②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
    ③당사이트의 기본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    ④기타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
  • 3. 당사이트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승낙되지 않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.
제8조(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)
  • 1. 당사이트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계약서 등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하며 이용자 ID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. 단,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.
  • 2. 회원은 마이페이지 메뉴 혹은 기타 해당페이지로 링크된 메뉴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회원정보변경 페이지를 열람할 수 있으며, 해당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단, 서비스 관리를 통하여 반드시 필요한 성명, 회원ID는 수정 할 수 없습니다.
  • 3.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마이페이지 메뉴 혹은 기타 해당페이지로 링크된 메뉴를 통하여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4.당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와 합의하여 이용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  ①이용자 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
    ②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
    ③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

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

제9조(개인정보 보호)
  • 1. 별도 명시한 ‘개인정보 처리방침’에 의거합니다.

제4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

제10조(당사이트의 의무와 권리)
  • 1. 당사이트는 이용자으로 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.
  • 2. 당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.
  • 3. 당사이트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,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4. 당사이트는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.
  • 5. 당사이트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.